Google Spreadsheets 이용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요즘에는 어디서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컴퓨터가 없어도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을 할수가 있어서 편리하지요. 개인적으로 Google spreadsheets(Googld Docs)의 가장 큰 장점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서비스 접속 및 문서생성 및 저장과 파일로 내보내기 등 간단한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드립니다.
Google Docs
Google Docs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상태에서
바둑판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여러가지 서비스 중에서
Google Docs를 선택합니다.
"문서"는 문서작성용, "프리젠테이션"은 프리젠테이션 자료 작성용입니다.
"스프레드시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새 문서 만들기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새 문서를 만들려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새 문서(스프레트시트)가 생성되었습니다.
저장하기 및 파일로 내보내기
"저장하기"메뉴는 따로 없습니다.
데이터 입력이나 수식작성 중에
좌측 최상단의 초록색버튼(화살표가 가리키는)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저장되며, 스프레드시트 홈으로 돌아갑니다.
파일이름은 "제목 없는 스프레드시트"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해서 수정하면 됩니다.
웹상에서 작업이 가능하고 저장(Google Drive로 저장됩니다.)이 가능하며,
내 컴퓨터로 다운로드도 가능한데,
지원하는 파일형식은 xlsx, ods, pdf, csv, tsv 등입니다.
다른 파일형식을 원하신다면, xlsx를
MS Excel이나 무료 오피스프로그램에서 불러들인다음
원하는 파일형식으로 변환하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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