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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s

엑셀 메모-01 기능 둘러보기

by 뚜벅이라이프 2017. 10. 18.


 

엑셀의 메모 기능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엑셀로 문서를 작성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특히 다른 사람과 문서를 공유하거나 수정사항이나 의견을 개진할 때 유용합니다. 

정작 저는 이렇게 유용한 기능을 직장생활을 할때는 거의 사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엑셀을 단순 문서작성용이나 계산기쯤으로 여기는 분들이 프린트 해서 빨간펜으로 적는것을 더 좋아해서요.

엑셀 메모 만들기

메모를 남기고 싶은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메모 삽입"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메모 삽입"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은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작성자는 자동으로 표시가 되고, 작성자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공유하는 문서일 경우, 누가 작성한 메모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엑셀 메모 박스 서식

편의상 엑셀의 메모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을 메모 박스라 하겠습니다.

이 메모 박스는 크기 및 모양, 배경색, 글씨체 등을 사용자 취향에 따라 변경이 가능한데요.


메모가 입력된 셀(메모가 포함된 셀은 셀의 오른쪽 위에 표식이 있습니다.)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후 "메모 편집"을 클릭합니다.



메모 박스가 선택된 상태에서 메모 박스의 모서리를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메모 박스의 서식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간단한 내용인데, 말로 설명하자니 좀 길어졌습니다.



엑셀 메모 박스 모양 변경

메모 박스는 서식 뿐만 아니라, 그 모양도 변경이 가능합니다.(기본은 사각형입니다.)

먼저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도형 편집"기능을 추가합니다.

엑셀 옵션에서 아래 그림과 같은 순서로 추가하시면 됩니다.



먼저 메모 박스를 선택한 후 "도형 모양 변경"에서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면 됩니다.



메모 박스의 모양과 배경색, 글씨색 등을 변경해 보았습니다.



이상입니다.

 

엑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