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ros

free Add-ins 엑셀 추가기능

by 뚜벅이라이프 2015. 11. 28.


MS Office 의 리본메뉴

2007 버전부터 MS Office 에 리본메뉴가 적용되었는데요. Classic 메뉴에 익숙했던 사용자들은 상당히 불편을 겪었습니다. 단축기의 사용이나, 원하는 기능의 위치가 바뀌는 바람에 업무효율에 상당한 타격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결국 리본메뉴에 적응하신 분들도 계시고, Classic 메뉴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어떻게 사용하냐구요? 2003 버전이전의 Classic 메뉴로 변경시켜주는 추가기능(Add-in)이 있기 때문인데, 유료입니다.ㅡ.ㅡ

Add-ins for Classic Menu

2가지 정도만 소개해 드립니다. 이 추가기능을 설치하게 되면, 2007 혹은 2010 버전의 리본메뉴를 2003 이전의 오피스프로그램의 메뉴처럼 변경이 됩니다.


 http://www.addintools.com/

addintools

 

 http://www.ubit.ch/software

ubit

다운로드 : UBitMenuSetupUK.exe


UbitMenu는 2007,2010,2013버전의 리본메뉴를 클래식메뉴로 사용가능하게 해줍니다. 설치시에는 모든 오피스프로그램을 종료해주세요.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시에만 무료입니다. 상업적인 용도로는 무료버전의 사용이 불가합니다.

Office Labs : Search Commands

다운로드 : SearchCommandsSetup.msi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원성이 좀 있었는지 Office Labs에서 내놓은 것이 Search Commands 입니다. 원하는 기능 혹은 명령에 관한 단어를 입력하면 관련 기능 혹은 명령에 대한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 관계로 한글로 검색하면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한번 테스트를 해봤는데요. merge 를 검색해보니 관련 기능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검색창 옆으로 나열되었습니다. 저는 셀병합을 생각하면서 검색을 한건데, 8번째에 원하는 이 기능이 있습니다.


search commands


한글로 검색한 결과입니다. "병합", "합치기" 등으로 검색해보니 결과가 나오질 않습니다.


 


Microsoft PDF 또는 XPS로 저장

2010 버전에는 자체적으로 PDF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아래 그림을 보시면 "파일-저장/보내기" ) 2007버전에는 이 기능이 없습니다. 소개드리는 추가기능을 설치하시면 2010버전처럼 별도의 pdf 저장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pdf로 문서저장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7


Microsoft PDF 또는 XPS로 저장


호환 기능팩

다운로드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

MS Office 2000 혹은 2003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2007, 2010 등의 최신 버전에서 작업한 파일을 열어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호환 기능팩을 설치하시면 최신 버전에서 저장한 Office(Excel, Word, PPT) 파일을 수정 및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